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파인뷰 X500 업데이트 하는 방법 / 펌웨어, 안전운전도우미

by 진구_ 2019. 11. 8.

파인뷰 X500 펌웨어 및 안전운전도우미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펌웨어의 경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할 필요는 없지만, 

안전운전도우미는 단속카메라의 위치가 바뀌는 것을 고려하여 주기적으로 바꾸어 주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파인뷰 제품인 X500을 포함해서, 

LX500, X5, LX2000, X300, LX1000, X1000 등 여러 모델도 해당되니 방법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먼저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파인뷰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http://www.fine-drive.com/custcenter/firmware.do?method=sboard&return_name=update_firmware&board_code=0079 바로 여기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2. 홈페이지 하단 쪽에 위치해있는 '블랙박스 업데이트하기' 를 클릭합니다.

3. X500 Firmware 게시물에 들어갑니다. (다른 모델의 경우, 해당 모델의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4. '펌웨어 다운로드' 를 클릭합니다.

5. 다운받은 X500_Firmware.zip 파일을 압축해제하면 X500_FW.bin 이라는 파일이 생성됩니다.

6. X500 SD카드를 컴퓨터에 삽입합니다.

7. X500_FW.bin 파일을 SD카드에 복사합니다.

8. 완료! SD카드를 뽑으신 후, 블랙박스에 삽입한 뒤 부팅하시면 기기가 알아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참고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전, 블랙박스의 버전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 SD카드에 ver이라는 텍스트 파일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보면

이런 식으로 뜹니다.

저는 Version=1.00.003 이므로 그 이상 버전의 펌웨어가 뜰 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다음은, 안전운전도우미 업데이트 하는 방법입니다. (펌웨어와 동일합니다.)


1. 파인뷰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http://www.fine-drive.com/custcenter/firmware.do?method=sboard&return_name=update_firmware&board_code=0079 바로 여기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2. 홈페이지 하단 쪽에 위치해있는 '블랙박스 업데이트하기' 를 클릭합니다.

 

3. 안전운전도우미 게시물에 들어갑니다. 

4. '안전운전도우미 파일 업데이트' 를 클릭합니다.

5. 다운받은 speedcam.zip 파일을 압축해제하면 speedcam.ini 와 speedcam.bin 파일 2개가 생성됩니다.

6. X500 SD카드를 컴퓨터에 삽입합니다.

7. speedcam.ini 와 speedcam.bin 파일 2개를 SD카드에 복사합니다.

 

8. 완료! SD카드를 뽑으신 후, 블랙박스에 삽입한 뒤 부팅하시면 기기가 알아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간단한 과정이라 차근차근히 따라하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모두들 안전운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