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법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뜨지 않는 이유 / 자격 조건

by 진구_ 2019. 12. 21.

애드센스 광고 단위 중에 '일치하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는 수익을 끌어내는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으며, 블로그에도 이득이 되는 홍보단위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면 페이지 조회수가 9%, 사이트 이용 시간이 10% 증가하는 것으로 구글측에서 밝혔습니다.

 

그런데 이런 좋은 광고 단위를 저는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3개만 뜰뿐, '일치하는 콘텐츠'가 뜨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방문자 수포스팅 수때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그 요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글을 요약하자면, 트래픽규모 및 고유한 페이지 수가 최소 요건을 충족해야 된다는 뜻인데

즉, 방문자 수와 포스팅 수가 일정 조건을 넘으면 활성화된다는 뜻입니다.

 

안타깝게도 구글측에서 일정 조건이 정확하게 얼마나인지는 게재하지 않고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가 뜨는 블로거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포스팅 수 50개 이상, 평균 방문자수 400 이상 정도인것 같습니다.

 

물론 이 수치도 블로거들마다 제각각입니다.

어떤 블로거는 더 적게도 활성화됐고, 포스팅수가 150개 정도 되었을 때 활성화되는 블로거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어느정도 블로그가 성장해야만 활성화된다는 의미이겠죠?

제 블로그의 일치하는 콘텐츠 영역이 활성화되면, 어느 정도 수치에서 되는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몇일 뒤 제 에드센스 계정에 일치하는콘텐츠가 생겨났습니다.

관련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관리법] -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뜨는 자격 조건 / 경험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