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트위치 영상 다운 방법 / 다시보기 다운로드

by 진구_ 2019. 12. 31.

트위치 리처(Twitch Leecher) 프로그램을 통해서 간편하게 다시보기 영상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를 다운로드하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 -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다운로드 방법 / TwitchLink

 

 

설치파일 (공식사이트)

https://github.com/Franiac/TwitchLeecher/releases

무설치파일 (한글버전 배포사이트)

https://syudal.tistory.com/category/%EC%9C%A0%ED%8B%B8%EB%A6%AC%ED%8B%B0/Twitch%20Leecher

트위치 리처를 사용해서, 다시보기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1. 트위치리처 프로그램의 상단의 '검색'을 누릅니다.

 

2. '주소'를 클릭합니다.

 

3. 원하는 다시보기의 주소창을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검색'을 누릅니다.

 

4. 원하는 다시보기 동영상이 뜨면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5. 하단의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부분만 잘라서 다운받고 싶으시면, 비디오 자르기를 설정하면 됩니다.

 

6. 다운로드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위치 리처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다면, .Net Framework 최신 버전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또한, 1.8버전부터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를 더 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전 버전도 대부분 다운로드 불가능)

 

트위치쪽에서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바꾸어서 410 (gone) 에러가 뜹니다.

트위치 리처를 배포하는 Franiac은 스트리머의 권리를 존중하는 트위치의 결정에 따라 더 이상 구독자 전용 동영상 다운로드를 지원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전 버전이나 일부 다른 프로그램은 구독자전용 다시보기를 지원합니다만, 불안정하며 향후 지원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