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디비니티 오리지널신2 라리안 모드 설명 / Gift Bag 4 포함

by 진구_ 2019. 12. 6.

라리안 모드는 개발사 공식 모드입니다.

라리안 모드는 메인 메뉴에서 설정할 수 없고, 게임을 시작하여 게임 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리안 모드 역시 모드임으로 활성화시키면, 업적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모드를 쓰면서도 업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업적달성모드를 깔아야합니다.

그리고 게임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모드도 정리해놓았습니다.

[게임/정보] - 디비니티 오리지널신2 편의성 모드 총정리 / 추천 모드 모음

 

여러 패치를 거치면서 많은 기능들이 추가됐습니다.

최근 2020년 1월 23일부로 Gift Bag 4 : Sourceror Secrets이 추가되었습니다.

어떠한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2020년 1월 23일부로 4가지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관련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1. 8행동점

영웅 캐릭터들의 기본 최대 행동 포인트를 8점으로 증가시킵니다.

 

//패치 전에는 최대 행동력이 6AP였지만, 8AP로 바뀌게 됩니다. 유리대포 재능을 가지고 있을 시 2AP가 증가하게 되는 겁니다. 최대 행동력이 증가하게 되므로, 적용 시 난이도가 하강하게 됩니다.

 

 

2. 아홉 목숨

검은 고양이가 동반자로 바뀝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영구적으로 적용되어 끌 수 없습니다.)

 

//포트조이의 고양이를 소환수처럼 데리고 다닐 수 있습니다. 다만, 전투 시에 어그로가 높아 적들의 핵심 스킬들을 맞곤 하는데 이 때문에 전투 시 난이도가 하강하게 됩니다. 물론 죽어도 호루라기 아이템을 통해 살릴 수 있습니다.

 

 

3. 약초 정원

씨앗을 만들 수 있고, 땅에 심어 재배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영구적으로 적용되어 끌 수 없습니다.)

 

//식물과 양동이를 통해서 식물을 재배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한증식이 가능하므로 계속해서 사용 시 돈이 엄청나게 많아집니다. 

 

4. 동물 교감

모든 플레이어 캐릭터들에게 동물과 대화할 수 있는 능력이 생깁니다. 원래 동물친구 재능은 동물들의 대화에서 최대치의 태도 점수를 가지게 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영구적으로 적용되어 끌 수 없습니다.) 

 

//동물친구 재능 없이 동물들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재능 1포인트를 아낄 수 있을뿐더러, 재능을 가지고 있던 캐릭터로 바꿔서 대화하는 귀찮음을 덜어 줄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적용하고 난 뒤에 바뀐 동물친구 재능은 그다지 쓸모없는 재능이므로 투자할 가치가 없어집니다.

 

 

5. 흥정가

대화를 한 캐릭터가 아니라, 파티원 중에 가장 높은 능력치의 흥정이 적용됩니다.

 

//말을 건 캐릭터가 아니라 파티원 중에 가장 높은 능력치가 적용되므로,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캐릭터를 변경하여 말을 걸 필요가 없어지므로 추천드립니다.

 

 

6. 전투무작위화 

전투를 시작하면, 하나 이상의 적이 특별한 능력을 얻게 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영구적으로 적용되어 끌 수 없습니다.) 

 

//적들이 온갖 효과들을 가지게 되는데, 이로 인해서 난이도가 상승하지만, 불합리하게 효과가 적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이 버그가 많아 진행 시 어려움을 겪습니다. 패치를 진행하지 않는 이상, 이 기능을 끄시길 추천드립니다.

 

 

7. 제작자의 도구가방

수많은 제작법과 더불어 제작 가능한 고유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영구적으로 적용되어 끌 수 없습니다.) 

 

//함정, 화살, 락픽 등 몇 가지 조합을 추가합니다. 제작법을 추가해주는 모드 Crafting Overhaul에 있는 것들 중 기본적인 것들만 추가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8. 기쁨의 요새 마법 거울

새로운 캐릭터 생성 레벨과 함께 기쁨의 요새 투기장에 마법 거울이 생깁니다. 이 기능은 게임의 다음 장으로 가지 않고도 캐릭터를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영구적으로 적용되어 끌 수 없습니다.) 

 

//투기장에 마법 거울이 생겨, 케릭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모드 Fort joy respec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손쉽게 캐릭터를 수정할 수 있으므로, 추천드립니다.

 

9. 향상된 정리정돈

여러 종류의 특별한 가방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가방을 통해 여러분은 물품을 더 편안하게 정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영구적으로 적용되어 끌 수 없습니다.)

 

//카테고리별 가방이 생겨나 자동적으로 물품이 분류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편리한 모드처럼 보이나 오히려 불편하다는 평이 많고, 버그가 많은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벤토리를 정리하기 위해서라면, 이 기능을 켜시는 것보다 다른 모드를 설치하는 게 낫습니다.

 

 

10. 소환수의 힘

소환수의 힘 모드는 소환사 직업의 능력과 속성 주입 마법을 꽤 활성화시켜줍니다. 이 모드를 활성화하면, 화신뿐만 아니라 모든 소환수에게 속성 주입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 소환수는 주입된 속성에 따라 다양한 기술을 얻게 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영구적으로 적용되어 끌 수 없습니다.)

 

//소환수에게 화신과 같이 속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환수가 보통 1개이기 때문에 적용하여도 큰 체감을 못한다는 평이 많습니다.

 

 

11. 근원적 잡화

각 주요 거점에서, 놀라운 힘이 서린 특별한 물품을 파는 신비의 상인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특별한 물품들은 여러분이 착용한 강력한 장비를 현재 레벨에 맞게 강화시켜 줍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영구적으로 적용되어 끌 수 없습니다.)

 

//쉽게 말해서 저렙 때 획득한 아이템을 현재 레벨에 맞게 다시 재조정해줍니다. 이 비용이 꽤나 비싼 편에 속합니다. 모드 Level up all equipment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2. 끊임없는 질주

단축키 창에 새로운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아이콘은 달리기 상태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달리기 상태가 켜지면 여러분과 동료들의 이동속도가 빨라집니다.

 

//달리기를 통해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답답한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므로 필수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드 Sprint와 동일합니다.

 

 

++여기서부터는 2020년 1월 23일부로 추가된 것입니다.

13. From the Ashes (재로부터)

파티 멤버들이 휴식을 취하면, 자동적으로 부활합니다.

 

//보통 난이도 이상에서는 부활스크롤을 써야만 파티 멤버들을 부활시킬 수 있었지만, 휴식만 취하면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모드 Rest-urrect와 동일합니다.

 

 

14. Source Meditation (근원 명상)

휴식을 취하면, 근원 포인트가 회복됩니다.

 

//원래라면 특정 장소에 가거나, 특정 스킬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지만, 간편하게 휴식만 취하면 회복할 수 있습니다.

 

 

15. Divine Talents (신성한 재능)

케릭터 선택창에서 새로운 재능을 추가합니다.

 

//케릭터를 생성하는 창이나 다시 재분배하는 창에서 찍을 수 있는 재능이 추가됩니다.

 

 

16. Spirit Vision (스프릿 비전)

스피릿 비전이 무한대로 지속되며 범위가 넓어집니다.

 

//기존의 스피릿비전은 10턴동안만 지속되어 계속해서 눌러주어야 하는 귀찮음을 유발했는데, 이 모드를 적용하면 걱정 없이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모드 Infinite Sprit Vision과 동일합니다.


여러 편리한 모드들도 있지만, 잘 생각해보시고 적용해야 될 기능들도 많습니다.

 

게임 내 컨텐츠들을 변경하지 않고 편의성만 향상하려면,

동물교감, 흥정가, 기쁨의 요새 마법거울, 끊임없는 질주, 스프릿 비전를 우선 추천드리며,

선택적으로는 From the Ashes, Source Meditation, Divine Talents, 근원적잡화만 추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게임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모드도 정리해놓았습니다.

업적 달성을 할 수 있는 모드 또한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게임/정보] - 디비니티 오리지널신2 편의성 모드 총정리 / 추천 모드 모음

 

라리안모드로 부족한 점을 채워주는 부분이 많으니 참고하시고 모드를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