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 어플 사용법 / 오류 해결방법

by 진구_ 2019. 11. 9.

본 게시물은 미에어 프로, 미에어 2S, 미에어 MAX 등 대부분 미에어 공기청정기 제품에 해당됩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이 중국 기준으로 미세먼지 수치가 맞추어져있기 때문에 어플을 통한 조작이 필수입니다.

 

이번에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 및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제품을 등록할 수 없는 오류도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과정을 생략하지 말고 따라 해 주셔야 정상적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미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다면, 삭제하고 다시 설치 후 과정을 따라 해 주셔야 됩니다.]


1. 본인이 사용하는 와이파이가 2.4GHz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유틸] - 와이파이 2.4Ghz 5Ghz 확인방법 / 공유기 주파수 확인법

 

 

2. 플레이스토어에서 Mi Home을 설치합니다.

 

3. Mi Home 어플에 접속하면 이용자 약관이 뜹니다. '동의 및 계속'을 클릭합니다.

4. 사용자체험프로그램이 뜹니다. 굳이 할 필요는 없으니 '나가기'를 누릅니다.

5. 국가와 지역이 '대한민국'으로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중국'으로 바꾼 후 저장을 누릅니다.

(중국으로 꼭 바꿔주세요)

6. Phone authorization에서 '위치'만 체크해줍니다.

7. 위치정보에 접근을 '허용'합니다. 그리고 위치 GPS가 꺼져있다면 켜도록 합시다.

 

8. 정상적으로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했다면, '로그인'을 누릅니다.

 

9. 하단의 '비밀번호 로그인' 을 누릅니다. (아이디가 있다면 12번 과정으로 갑니다.)

10. '가입'을 누릅니다.

11. 여기서는 South Korea로 설정해서 가입합니다.

 

12. 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13. 이제 공기청정기를 조작합니다. LED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누르시면, 소리와 함께 Wifi 표시가 점멸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 어플리케이션에 왼쪽 화면이 뜬다면 바로 클릭하시면 되고, 뜨지 않는다면 오른쪽 상단의 + 버튼을 누릅니다.

왼쪽 화면이 뜬다면 18번 과정으로 갑니다.

 

15. 주변기기에 제품이 뜬다면 클릭하시면 되고, 뜨지 않는다면 '수동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왼쪽화면이 뜬다면 18번 과정으로 가시면 됩니다.

16. '환경 관련 가전'에 들어가서 해당하는 제품을 클릭합니다. 저는 Mi Air Purifier Pro를 선택하겠습니다.

 

17. 아까 진행한 작업입니다. 공기청정기 Wifi 표시가 점멸하는 것을 확인 후, '작업확인됨'을 누르고 '다음'을 누릅니다.

18. 본인의 핸드폰에 접속되어 있는 와이파이 이름이 뜨게 됩니다. 저희 집 같은 경우 와이파이 이름이 '2.4GHz' 입니다. 클릭하고 본인의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5GHz 와이파이에 연결하면 안 됩니다. 누차 말하지만 2.4GHz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19. 이 후, 정상적으로 진행되셨다면 두 번째 그림처럼 등록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그림처럼 등록이 되지 않는다면, 기기를 공유기와 가까이 한 후에 14번 과정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20. 룸 선택, 이름 등이 뜨는데 본인의 원하는 데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21. 완료! 아래 화면이 뜬다면 정상적으로 제품이 등록이 된 것입니다.


과정이 꽤나 까다로웠을텐데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셨다면 축하의 말씀드립니다.

 

혹시나 등록이 되지 않으신 분들은

1. 2.4GHz 와이파이를 사용 중인지

2. '중국'으로 설정하셨는지

3. 위치GPS 권한을 허용하고, 위치GPS를 켜셨는지

이 3가지를 다시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등록이 됐다면, 자동화 를 해야 합니다.

미에어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 수치가 중국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자동화가 필수입니다.

 

자동화 설정 방법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유용한 정보] -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 자동화 설정 방법 / WHO기준 어플

 

모두 미세먼지 없는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