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구글 드라이브 공유문서함 삭제 불가 해결법 / 클릭X, 무한 삭제중

by 진구_ 2020. 3. 12.

구글 드라이브의 공유 문서함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유문서함을 이용하고 난 뒤 가끔 삭제가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크게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1. 삭제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아서 클릭이 불가능할 때

2. 삭제 중이라고 뜨는데 삭제가 되지 않을 때

 

이 2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삭제'가 클릭이 불가능할 때

구글 드라이브를 보면, 가끔 공유문서함의 파일이 삭제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공유문서함 삭제 불가능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 우클릭을 하면 삭제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고 클릭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럴 때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휴지통으로 드래그

 

삭제하고자 하는 파일을 휴지통으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드래그하게 되면, 삭제 중이라는 팝업이 뜨고 삭제가 됩니다.


2. 삭제 중이라고 뜨는데 삭제가 안될 때

 

무한 삭제중

 

공유문서함의 파일을 삭제하려고 하면, 위 팝업 '파일 삭제 중'이라는 문구만 뜨고 삭제가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서버와의 접속의 원활하지 못 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일정 시간이 흐른 후에 시도하면 대부분이 해결됩니다.

 

지울 수 있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휴지통으로 드래그해서 삭제하기

2. 삭제 버튼 누르고 기다리기

3. 일정 시간 지나서 다시 시도해보기

 

최종적으로 일정 시간이 지나서 다시 시도해보면 삭제가 되니, 지금 당장 되지 않더라도 다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삭제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뜹니다.

 

 

보통 이러한 문구가 뜨면, 정상적으로 삭제가 되나 가끔 목록에 남아있고 삭제가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시 한번 내 드라이브로 들어가서 확인해주셔야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