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더기프트' 5줄 스토리 요약 및 리뷰 / 후기 결말

by 진구_ 2019. 12. 23.

영화 '더기프트' 포스터

감독 조엘 에저튼
각본 조엘 에저튼
출연 조엘 에저튼, 제이슨 베이트먼, 레베카 홀
상영시간 108분
개봉일 2015년 11월 5일

본 리뷰는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1. 5줄 스토리 요약

주인공은 어느 날 고등학교 동창을 만나게 되는데, 큰 친분이 없었음에도 동창이 계속 주인공을 찾아와 결국 그에게 험담을 하고 찾아오지말라며 주의를 준다.

동창은 주인공에게 의미심장한 과거의 이야기가 담긴 편지가 보내고, 이 편지를 본 주인공의 아내가 둘의 관계를 조사하기 시작한다.
주인공은 과거에 거짓말로 동창의 인생을 나락으로 빠트렸으며, 지금도 자신을 위해서라면 못된 일도 서슴지않는 사람임을 아내가 알게 된다.

시간이 지나 주인공의 아내가 출산을 하게 되는데, 이 때 주인공은 동창이 주인공의 아내를 기절시킨 뒤 강간을 한 듯한 비디오를 받게 된다.

주인공은 그 비디오로 인해 아이의 친자와 아내의 강간여부를 의심하게 되고, 절망에 빠지고 만다.

 

2. 돋보이는 점

+잔인하고, 선정적인 장면 없이 복수극을 연출

+긴장감 조성

 

3. 아쉬운 점

-예상되는 스토리

 

4. 몇 가지 포인트

-주연인 조엘 에저튼의 감독 데뷔작입니다.

-마지막 결말에서 동창이 주인공의 아내의 강간 여부와 누구의 자식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열린 결말에서 뭐가 맞다고 말하기는 그렇지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동창(고든)이 강간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에 고든이 주인공의 아내에게 Good people deserve good things. 라고 말합니다.

극중에서 주인공의 아내는 고든에게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고, 그를 배려해주었기 때문에 Good people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고든은 학창시절 폭행을 당하거나, 신체적으로 괴롭힘당한것이 아니라 거짓말로 인해서 정신적으로 힘들어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인공에게 '눈에는 눈, 이에는 이'를 행하려면 정신적으로 그를 괴롭혀야 됩니다. 그래서, 정확하게 강간하는 장면을 보여주진 않지만, 정황만 보여줌으로써 주인공에게 계속해서 의심하게끔 하며 그를 정신적으로 괴롭히는 것입니다.

 

5. 1줄 총평

-짧은 러닝타임에 잔인한 장면없이 긴장감 있게 볼 수 있는 복수극입니다.

댓글